로더
전자서명란
서명초기화
확인

스킵 네비게이션


호서대학교 안전성평가센터
국제 수준의 안전성/유해성 평가종합서비스기관
유전독성시험
유전독성시험
유전독성시험

소개

시험물질의 초기 스크리닝 단계에서 발암성과 유전독성 발현 여부를 관찰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시험분야이다. 등록기관의 가이드라인 및 GLP규정을 준수하여 유전자 또는 염색체에 미치는 상해작용을 평가하고 신뢰성을 확보한 수준 높은 데이터를 제공한다.

시험분야

  • 박테리아를 이용하는 복귀돌연변이시험 (Bacterial Reverse Mutation Test, Ames test)
    필수아미노산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유전자 기능이 결손된 균주에 시험물질을 처리한 후 아미노산 합성 기능이 회복되는 것을 평가하여 유전자 돌연변이 유발성을 판단하는 시험이다. 신속하고 간단하게 유전독성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이다. (사용균주 : Salmonella typhimurium, Eschrichia coli)
  • 포유류 배양세포를 이용하는 염색체이상시험 (In Vitro Mammalian Chromosomal Aberration Test)
    배양된 포유류세포를 이용하여 시험물질로 인한 세포 내 염색체의 구조적 이상과 염색체 수의 변화를 검색하여 염색체 이상 유발 유무와 유발 정도를 검색하는 시험이다. (사용세포 : Chinese Hamster Lung(CHL/IU) 혹은 Chinese Hamster Ovary(CHO) cell)